대학역전스토리
리드윈 대표 합격후기 한양대 수학과, 성균관대 수학과, 중앙대 수학과등 상위권대학 합격 후기
작성자 리드윈
조회수 265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22-03-02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양대학교 수학과에 합격하였고. 한양대 이외에도 성균관대 수학과, 중앙대 수학과, 경희대 수학과, 건국대 수학과, 숭실대 수학과, 단국대 수학교육과를 합격하였습니다.

 

2. 전적대학과 학과는?

 

저는 단국대학교 수학과에 재학하였으며, 과거부터 학벌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였고, 전적 대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어 편입을 결심했습니다.

 

3. 편입합격 후 소감

 

처음 성균관대, 건국대, 경희대에 불합격하여 정말 불안했었습니다. 그러다 한양대학교에 최초 합격하였고, 그 순간 너무 기분이 좋고 감격스러워서 울었던 것 같습니다. 운이 좋게도 나머지 학교들도 추가합격 또는 최초 합격하였고, 후련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개강일이 다가오는 지금 설레는 마음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4. 편입 공부 방법

 

저는 5월에 학원에 들어왔고, 영어를 굉장히 못했었습니다. 기본적인 영단어도 잘 외우지 못하였고, 문법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5월부터 7월까지는 영어문법과 단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매일매일 아침마다 학원에서 하는 영어 단어 시험을 보고, 문법 문제를 많이 접해보았습니다. 8월부터는 문법의 비중을 줄이고, 독해의 비중을 늘이며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하였습니다. 가고 싶은 학교의 기출문제를 특히 많이 풀었으며, 각각 10개년치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며 학원에서 강조했던 구문과 단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으며, 끝까지 단어를 놓지 않았습니다.

수학의 경우 조금의 베이스가 있어 진도를 나가며 복습을 정말 많이 했고, 거의 모든 문제를 4번 이상씩 풀었던 것 같습니다. 8월부터 대부분의 시간을 수학에 쏟았고, 수업한 내용을 꼭 다음날에는 복습을 했던 것 같습니다. 편입수학은 복습과 문제풀이가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5. 편입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은?

 

편입을 하며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높은 성적을 계속 유지하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공부하곤 했고, 등수와 관계없이 만족스럽지 못한 점수가 나올 때면 기분이 항상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영어가 항상 제 약점이었는데, 높지 않았던 영어 성적으로 인해 항상 불안했던 것 같습니다.

 

6.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 가지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실수에 익숙해지지 말라는 것입니다. 가끔 시험을 보거나 기출문제를 풀 때면 실수를 한 번씩 하게 되는데 이것을 실수라 생각하고 넘기면 다음에도 똑같이 방심하곤 합니다. 실수에 예민해지셔서 꼭 완벽을 목표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알고 있는 것은 완벽히 풀어낼 줄 알아야 합격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자신감을 가지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항상 내가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좋겠습니다.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불안감이 커지며 공부가 손에 잘 안잡히곤 하는데, 그때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난 합격할 사람이다“란 생각을 하며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대학 진학하기를 기원합니다!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018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