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역전스토리
리드윈 편입 대표 합격후기 중앙대 바이오 메디컬 공학과 합격생
작성자 리드윈
조회수 316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22-01-28

 

1~3월

대부분 이과 분들은 영어보단 수학을 선호하여 이과를 선택하셨거나 이미 수학에 대한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 지원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초반 수업은 이미 아는 내용이라 너무 쉽게 느껴지실 수 있고, 모른다 하여도 수학에 대한 기초를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금방 이해가 되고 바로 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에 난이도라고 느껴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렇게 느끼고 수업이 끝나자 마자 짐을 챙겨 일찍이 놀러 가시거나 쉬러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편입을 하고 조교 일을 해보며 가장 많이 들은 말 중 첫 번째는 "아 쉬운 건데, 아는 건데 헷갈려서 틀렸어요." 였습니다. 초반에 배우는 기초 수학은 비록 어렵지 않아 배우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는다 하더라도 모든 수학에 기초인 만큼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니 배운 시간이 1시간이라면 복습은 2시간, 못해도 3번 이상은 복습하여 후에 나오는 미적분+@에서도 헷갈리지 않을 정도로 완벽히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많이 들 은 말은 "아 그때 영어 좀 많이 공부할걸 그랬어요."입니다. 수학을 보는 대부분의 학교는 수학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영어를 못해서는 안 됩니다. 수학이 비슷하면 영어로 갈릴 수 밖 에 없는데 이 영어는 할 수 있는 시기가 지금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수학은 점점 할 게 많아지고 11월이 되면 영어는 단어 볼 시간조차 부족해질 것입니다. 그러니 초반엔 대체적으로 쉬운 수학을 빨리 복습하고 최대한 영어 성적을 올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중앙대 바이오메디컬 공학과 합격하고 수학 보조강사로도 활약한 합격의 멘트입니다.

비록 수학기초가 많이 부족했지만, 누구보다 더 마지막까지 열정을 가지고 성실하게 공부했고, 지금은 월등한 수학실력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편입수학의 실력자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기초가 없다고 두려워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지금 당장 여러분의 꿈을 이루기위한 목표를 실천하세요!

 

리드윈편입과 함께 하신다면 그 꿈을 이루는데 앞장서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018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