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역전스토리
리드윈 대표 합격후기
작성자 리드윈
조회수 1268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22-03-14

최상위권 대학은 아니지만 편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먼저 기본 베이스를 말씀드리자면 토익 800에 현역시절 수학 가형 4등급이었습니다.

저는 현역시절 수능을 말아먹었고, 그에 따라 학교 간판에 대한 불만족이 꽤나 컸습니다. 어영부영 군대도 다녀오고 2학년 과정까지 마칠 무렵 꿈이 생겨 과를 바꾸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전과를 하자니 전적 대학의 커리큘럼상 전과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수능을 다시보자니 1학년부터 다시 시작하기에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3학년부터 시작할 수 있고, 필기시험으로 영어와 수학만을 보는 편입판에 발을 들이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처음 한두 달 정도는 유명 편입카페에서 추천하는 커리큘럼을 따라서 패키지상품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후에 생각했을 때 개인적으로 이 시간이 가장 아까웠습니다. 인강으로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집 근처 학원을 찾다가 부평 리드윈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는 5월이 시작할 무렵 등록을 했기에 3월시작반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2달 먼저 커리큘럼을 밟고 있는 학생들과 수업을 듣다보니 부담감이 컸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무료 인터넷 강의와 더불어 토요일 보강수업반을 열어주었기에 부담감은 줄어들고 순조롭게 진도를 따라잡을 수 있었습니다. 리드윈 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들의 열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질문을 할 때마다 배려 받는 느낌이 들도록 세심하게 알려주셨고, 학생들에게 진심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편입이라는 입시 특성상 학교마다 스타일이 다르기 마련인데 기출에 대한 분석이 확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편입판이 좁은 것도 맞고, 변수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만만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사람은 대부분 원래 다니던 학교보다 훨씬 좋은 학교 입학증을 얻어내는 것을 두루 봤습니다. 저 또한 자만을 했고, 한끝 차이로 떨어진 상위권 학교들도 있기에 아쉬움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돌이켜 봤을 때 다시 입시판에 뛰어들었던 한 해가 결코 후회스러웠던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마음 한 켠에 두었던 아쉬움, 혹은 열등감을 청산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이라면 어쩌면 마지막 입시에 대한 도전을 고민 중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안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결과에 승복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저라면 해보겠습니다. 23학년도 편입 준비하시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파이팅.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018 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평생교육시설 신고번호 : 지-269호 ㅣ 교습소명칭 : 리드윈 ㅣ 교습과정 : 편입 ㅣ 교습비 : 30만원~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